본문 바로가기
유럽/니스

남프랑스 세계 3대 축제 니스 카니발(Carnaval de Nice)

by 구아바뇽 2023. 7. 15.
반응형

니스 카니발(Carnaval de Nice) - 빛의 카니발

니스에서는 매년 2월 중순에 시작해서 2주 정도 진행되며 세계 3대 카니발에 속하는 니스 카니발이 개최됩니다. 매년 카니발의 테마가 바뀌는데 2023년의 테마는 세계 보물의 왕이라고 합니다. 니스 카니발에서 화려하고 기괴한 거대 조형물의 행렬, 꽃마차와 기마 행진, 색종이 날리기, 불꽃놀이 등이 축제의 중심을 이루게 됩니다.

너무 웃긴 꿀벌 두 마리ㅎㅎ 이 분들 말고도 마리오 커플, 인형탈 등 다양한 코스튬으로 꾸미고 참여하더라고요.

미리 와서 준비하라고 해서 일찍 왔지만, 조금 더 여유 있게 와도 괜찮을 듯 싶었습니다. 시간이 되면 어떤 분이 진행을 하기 시작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이 꽉꽉 차기 시작하고, 예술단분들이 나와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면서 관중들과 호흡을 맞추고 흥을 막 끌어올렸어요. 마카레나 노래로 다 같이 춤도 추고, 싸이의 강남스타일 노래도 나오더라고요ㅎㅎ

오프닝 쇼가 마치면 전 세계의 다양한 조형물들의 퍼레이드가 화려한 예술단들의 퍼포먼스와 함께 시작됩니다. 이때부터는 열심히 구경하면서 즐겨주시면 됩니다~!

아이들도 많이 참여했는데요. 예술단으로 참여하는 분이던 구경하는 아이들이건 저 색종이가 가득 담긴 봉투를 들고 다니면서 엄청나게 뿌리더라고요. 나중에 끝나고 옷 털면 끝없이 하나씩 계속 나오는 매직~😆

저 서커스단같은 분들도 막대기 위에서 중심 잘 잡으면서 계속 저렇게 가시더라고요.

세계적인 축제인만큼 규모들이 다 어마어마합니다. 니스 카니발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폐막식에서는 불꽃쇼와 함께 카니발 왕을 상징하는 조형물을 불에 태우는 화형식을 진행합니다. 불사조처럼 니스 카니발에서 한 왕이 불길 속에서 죽으면 다음 해를 위해 그의 잿더미에서 새로운 왕이 다시 태어난다는 의미를 갖는다고 하네요.

축제가 휩쓸고 간 현장.. 두 시간 반 정도 진행한 것 같은데 사람들도 북적이고 정말 축제 분위기여서 흥도 나고 재밌었던 카니발 퍼레이드였습니다!

 

니스 카니발 - 꽃의 전쟁

다음날 축제가 지나간 마세나 광장은 무슨 일이 있었냐는 듯 말끔하게 정리가 되어있었어요.

이 날은 오후에 꽃의 퍼레이드가 개최되는데 바닷길로 조형물을 옮기고 있더라고요. 꽃 퍼레이드는 따로 티켓을 구매하지 않아서 숙소에서 구경했어요. 마세나 광장에 위치한 숙소의 장점ㅎㅎ

숙소에서 바라 본 꽃의 퍼레이드예요. 꽃으로 장식한 마차를 타고 가던 사람들이 부케를 맞바꾸던 풍습에서 꽃의 전쟁이라는 꽃마차 퍼레이드가 발전되었다고 합니다.

꽃 퍼레이드에서는 꽃을 던져주기도 한다고 하더라고요. 꽃이 햇빛을 받지 못해 약간 아쉬웠지만 잘 진행된 것 같습니다.

2월 초중반에 니스를 방문하신다면 사이트에서 일정 확인하시고 한번 들려보세요!

▶ 니스 카니발 일정 확인하기

반응형

댓글